본문 바로가기
리뷰/마음의 양식을 채운 흔적

[ebook리뷰] 블로그로 돈버는 방법 10가지 - 네이버 블로그 전략적으로 키우는 방법

by 태라 Taera 2022. 8. 5.
728x90
반응형

 

안녕하세요~

 

오랜만에 책 리뷰하려고 하는 쑤입니다.

 

사람들마다 블로그를 운영하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겠죠.

 

저는 솔직히 돈 벌고 싶어서 시작했습니다.

 

아직 본업으로 자리 잡지도 못했고 이런 저런 일들을 병행하면서 블로그 포스팅을 매번 올리기 쉽지가 않더라구요.

 

이 모든 말은 다 핑계겠죠...ㅎㅎ시간을 쪼개가면서 N잡으로 유튜브며 블로그며 병행하시는 분들이 많으니까요.......

 

그래서 조금이라도 전략적으로 블로그를 키워보고 싶다는 마음에 요즘 종종 블로그 관련 책을 읽고 있어요.

 

 

블로그로 돈버는 방법 10가지

블로그로 돈을 벌 수 있을까? 많은 사람들이 블로그로 돈을 번다는 생각을 하지 못한다. 블로그 왕초보였던 필자 역시 블로그로 돈을 번다는 생각을 하지 못했다. 그런데, 본격적으로 블로그를

digital.kyobobook.co.kr

 

블로그로 돈버는 방법 10가지

저자 김군태

 

 

디지털 도서관에서 <블로그로 돈버는 방법 10가지> 이 책을 발견하고 바로 읽어보았어요.

 

색상을 보면 알 수 있듯이 네이버 블로그를 키우는 전략을 서술한 책입니다.

 

요즘 블로그에 올린 내용을 정리해서 이북 발간을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. 책 안을 살펴보니 이 책도 그런 종류의 이북 같았습니다.

 지난번 리뷰를 올렸던 책 <나는 자는 동안에도 돈을 번다>

 

 

[책 리뷰] 블로그 시작에 부스터를 달아준 <나는 자는 동안에도 돈을 번다> | 디지털노마드

디지털 노마드를 꿈꾸는 사람이하면 블로그 시장의 이해를 도와줄 개념서 나는 자는 동안에도 돈을 번다 “디지털 노마드 시대, 지금껏 고집해왔던 돈 버는 방식을 바꿔라!”N포세대 취준생이 0

road2dream.tistory.com

 

이 책 같은 경우에는 솔직히 허훌만 가득할 뿐 알맹이는 텅텅 빈 책이었는데

이와 비교해서는 상대적으로 핵심적인 스킬이 조금은 흘려주신 책이었습니다.

 

그래서 현재 네이버 블로그는 책의 내용을 참고해서 글을 작성 중입니다.

한 동안 책에 나온대로 포스팅을 작성한 후 반응을 살펴보려고 해요.

 

그래도 개인적으로 느낀 것은 네이버 블로그든 티스토리든 결국에는 정보성 글이 돈이 되는 것 같은데

내가 가지고 있는 배경지식상 대중이 공감할 수 있는 전문지식을 가지고 있지 않은터라

일단은 일상을 지내면서 경험한 맛집 리뷰 위주라 사실 진짜 먹힐지 확신은 없다.

 

아무튼 다시 책 내용을 넘어가서

그런데 이 책의 분량이 생각보다 너무 적은 것 같습니다. 양에 비해 정말 도움이 되는 내용은 <나는 자는 동안 돈을 번다> 보다는 많다고 생각되지만. 두번째 책을 파실 요량으로 첫번째 씨리즈는 이제 막 뭔가 이야기 하시려고 하는 것 같은데 뚝 끊긴 듯한 느낌이 들었습니다.

 

아.... 이것이 다 마케팅인것인가.

 

여기서 곰은 또 하나 배웁니다.

 

빠른 시간 안에 네이버 블로그르 전략적으로 성장시킬 수 있는 방법을 배우고 싶은 분들에게는 추천 드립니다.

 

 

728x90
반응형

댓글